Partenkirchener

06.22

카테고리 없음

임신 막달로 가면서 컨디션이 급속도로 떨어진다고 생각했는데, 좀 지나고 보니 우리 둘다 애기한테 장염을 옮아온거였다. 

난 하루 이틀 꼼짝없이 누워있었는데, 약간 체한 것도 같고, 몸이 너무 안좋아서 그냥 아무것도 못할 것 같았다. 코로나 인가 싶어 코로나 테스트도 매일 함. 내가 너무 뻗어있으니 남편은 몸이 안좋지만, 그래도 애를 픽업하고 등등 했는데, 거기도 알고보니 심한 장염에 걸린 터라 오후 내내 열과 씨름하고, 우리 둘다 밤새 설사를 내보내고 힘겨운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 애가 아프면 그 다음에 바로 아빠- 엄마까지 아프다보니 6월은 또 내내 아프다 끝나는 것 같아 마음이 답답하다. 

 

항상 이렇게 힘들때면 둘째를 원망했다. 아직 세상의 빛도 보지 못한 우리 둘째. 우리가 정말 더 행복해지려고 한 선택이겠지? 근데 왜 이렇게 힘드나? 남편은 첫째 때도 그랬지만, 애가 나오기 전까지 특별히 별 느낌이 없는 듯 하다. 좋다 싫다 뭔 말이 없다. 그냥 힘들겠다 정도.. 첫째 임신때와 다르게 이번에 일 욕심도 막 생기던 참이라 마음이 무겁다. 다시 잘 타파하고 잘 해나갈 수 있겠지. 일이야 뭐 아무렴 어때 하면서도, 일이란 건 그래도 나의 정체성을 어느정도 지켜주는 것, 나의 자존심을 좀 지켜주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놓을 수가 없다. 싱글 언니들이 훨훨 일 잘하고 있는 거 보면 부럽고, 나도 더 잘하는 사람인데 쭈구러져 있는거 보면 답답하다. 그래도 지금 열심히 하는 시니어 들 중에 애를 둘 셋 키우면서도 그 자리를 유지하는 사람들도 있으니까.. 그 사람들을 보면서 나도 잘 할 수 있다 정신승리 하고 있는 중이다. 일하는 엄마 밑에서 자란 아이들은 또 나름대로 열심히 일하는 엄마를 보면서 배우는게 있더라 커서 보니. 열심히 살고 잘못하면서 살지 않으면 아이들은 어떻게든 나에게 적응하게 되겠지 내가 엄마니깐. 내가 마음을 단단히 잘 먹어야지.